웃으며 살어요/유머·황당·엽기

백수와 백조의 사랑이야기 (제10화)

사오정버섯 2009. 11. 11. 21:41
 
사오정의 쉼터
 

제목 : 백수와 백조의 사랑이야기 (제10화)

 

37

 

 

누리장나무

 

---------백수----------

 

심심해라......
테트리스도 고도리도 질린다.

집에 가서 바닥이랑 놀아야 겠다.
근데, Shit!! 지갑을 놓고 왔다......ㅜ.ㅜ

씨앙....어쩐지 알바애가 째리는게 이상하더라니....
별 수 엄씨 핸펀을 놓고 집에 다녀왔다.

젠장 나이 서른 넘어서 이게 무슨 꼴이람......ㅠ.ㅠ
알바애가 싸늘한 눈길로 자리 비운새에 전화가 왔단다.

옷! 근데 그녀의 전화번호다.
우히~~~^^ 그럼 그렇지!!

만나서 모할까.^^

우리를 만나게 해 준 녀석이 지네 부부랑
여름 휴가나 같이 가자고 하던데 휴가 계획이나 세울까...

 

 

으름꽃

 


--------백조-----------

 

선배 언니네 아담한 까페가 무척 맘에 들었다.
그 전부터 생각했었지만 나도 이런 가게를 해보고 싶다.

왠만한 안주 정도는 나도 할 줄 알고....
잘 할 자신도 어느 정도 있다.

근데 결정적인 문제는 돈이다..........ㅜ.ㅜ

아니 완존 개털은 아니다.

모아둔 돈,
좀 까먹긴 했지만 아직 2천만원은 조금 넘게 있다.

과장님이 찍어주신 주식을 조금 사두었던게 큰 도움이 됐다.
그동안 논 걸 생각하면 그것도 큰 돈 이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 돈을 가지고 시작하기엔 힘들다.
내 마지막 보루이자 시집자금 인데...

그문.....그 인간한테 함 물어볼까...??
모...좀 저축한 거라도 있겠지.

동업.....
부부까페.......

어머 미쳤나!!! 내가 왜 이래!!!

 

 

으름열매

 

 

----------백수----------

 

음....갈수록 예뻐 보인다.
울 동네까지 찾아오고 넘 기쁘다.

엥? 근데 웬 돈?
까페를 해 볼 생각이 없냐고 묻는다.

그...글쎄....

하긴 요즘 누구나 창업바람인 걸 보면
그것도 나쁜 생각은 아니다.

아니 꽤 괜찮은 제안이긴 하다.
그녀와 함께 같은 일을.

음.....좋다.^^
근데........개털인데 어쩐담......ㅠ.ㅠ

통장에 남은 돈은 300만원도 안 되는데....
괴롭다.......ㅜ.ㅜ

그냥 난 얼른 취직을 해서 그녀를 위해 돈을 버는게
최고란 생각이 든다.

 

 

 


-----------백조---------

 

별 반응이 없다.
싫은지 좋은지 의사표현이 불분명하다.

우~~~~~답답이~~~

그더니 놀러갈 계획이나 잡잖다.
....사람이 왜 이렇게 진지한지 못 한 걸까...

먹고살자니까 무슨 놀러갈 생각이나 하고오~~!!
앞으로의 일이 걱정된다.....ㅜ.ㅜ

좀 엉뚱한 얘기 좀 하지말라고 핀잔을 줬더니
머뭇머뭇 하다가 돈이 없단다.

하긴 그럼 그렇지..
기가 죽은 모습이다.

에휴....어쩌겠남...돈이 없다는 걸.

괜한 얘길 했나보다.
애교를 부려도 힘이 빠진 얼굴로 조용히 힘없이 웃는다.

에유....나라도 기를 살려 줘야지.

힘 내라고 군대까지 다녀 온 사람이 그게 뭐냐고
장난을 쳤다.

미안하단다.
미안하긴... 내가 미안하지.

아직 희망을 믿고 있다고,
조금만 참아 줄 수 있냐고 한다.

당근이지 바보야.

누군가 그러지 않았어.
사람만이 희망이라고...........

 

 

주산지

 

 

---------백수----------

 

미안하다. 그녀에게....
돈만 있다면 보태주고 싶다.

돈은 때때로 사람을 곤란하게
혹은 의기소침하게 만든다.

지난번 그녀에게

나의 불투명한 현실을 솔직하게 이야기 했지만
여전히 가슴 한 켠이 개운치 않다.

그녀가 배시시 웃으며 괜찮단다.
씨잉...병주고 약주남.....

힘을 내야겠다.
아쉬운 소리하고 살긴 싫었지만 돈이라도 좀 빌려봐야겠다.

그녀를 바래다 주는 길,
그녀가 조용히 팔짱을 끼워온다.


집 근처로 접어들 때쯤 잠깐만 기다리라고 하며
책방으로 뛰어들어간다.

잠시 후 서류봉투에 책을 한 권 담아 가지고 나오더니
집에 돌아가는 길에 꺼내보란다.

그녀를 들여보내고 돌아오는 길.
괜히...눈물이 났다.

책 제목은
박노해 시인의 [사람만이 희망이다.] 였다....

 

 

주산지

 

 

-------백조---------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예식장은
무슨 두부 공장 같다.

30분에 한 팀씩 커플들을 쾅쾅 찍어내니..
좀 여유있게 천천히 했으면 좋겠다.

<네번 결혹식과 한 번의 장례식>이란 영화가 생각난다.

신랑 신부를 아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
즐겁게 파티를 즐기던 모습이 떠오른다.

천막안에 젊은이들과 노인들이 모두 모여 활짝
웃음을 터뜨리던 정겨움이 영화의 줄거리 보다도
생생했었다.

하긴, 언젠가 그런 얘기를 언니들한테 했더니
혀를 끌끌차며..ㅉㅉ

넌 아직 정신차리려면 멀었단다....ㅠ.ㅠ

작은 언니는 한 술 더떠 그럼 국제 결혼이라 하랜다.
하여간 그 여편네들 앞에서는 뭔 얘길 못 한다니까....

건 그렇구 이 인간은 도대체 왜 안 오는 거야!!

하여간 꼭 가야 되냐구 궁시렁궁시렁 댈 때부터
내가 알아봤다니까!

도대체 왜 이렇게 말을 안 듣는거람!

 

 

주산지

 

 


------백수--------

 

아이 씨.....
지 친구 결혼하는데 왜 꼭 내가 가야 한담..

알지도 못 하는 친군데 꼭 가야 돼냐고 물어보니까
도대체 모가 글케 쪽 팔리냐고 소리를 지른다.

거봐...지가 먼저 "쪽 팔리냐" 며...
머 땜에 오라 그런지는 알 것 같다.

그치만 솔직히 넘 불편하다.

나야 모, 팔 쪽 안팔 쪽 다 팔은 놈이니 그렇지만
그녀까지 그럴 필요는 없는 거 같다.

사실 글케 쪽 팔릴 일도 없지만
넘 당당한척 오바 할 자신도 없다.

좀 일찍 온 거 같아서 예식장 앞에 쭈그리고
앉아 담배를 피워 물었다.

아우~~ 날도 더우니까 어제 먹은 술이
다시 올라오려고 한다. @.@

길 건너 목욕탕이 날 부른다.

그래, 아직 한 삼십 분 남았으니까
가볍게 목욕 한 판만 하고 생각하자!

 

 

주산지

 


-------백조-------

 

이 인간 잡히기만 해봐라....
아주 전화까지 꺼 놓구 잠수를 타?

내가 당당하면 됐지.
도대체 뭐가 그렇게 불안한데!!

왜 그렇게 기가 죽어서 그러냐고~~!!
정말 화난다...

이 인간 만나고서 이렇게 화가 난 적은 없는 것 같다.
예식이 끝나고 뒤풀이가 진행되는 데도 연락이 안 된다.

맘 대로 해 봐!!
아주 그 딴 식으로 나오면 끝이야, 끝!!

 

 

주산지

 


------백수------

 

저땠다...ㅠ.ㅠ

가볍게 샤워를 하고 휴게실에 누웠는데
눈을 떠보니 3시간이나 지나 있었다...ㅜ.ㅜ

어제 먹은 술이 넘 피곤 했나부다...ㅜ.ㅜ
이제 난 죽었다.

핸드폰을 켜기가 두려웠다.

역시나 그녀의 감정변화가 고스란히
음성메시지에 담겨 있었다.

"왜 이렇게 안 와. 예식 시작했단 말야."
(약간의 애교)

"도대체 모하는 거야...
핸드폰은 왜 꺼 놨는데..?"(열 받기 시작했음)

"정말 이럴 거야, 오기 싫음 안 오면 되지.
연락은 왜 안 받는데?!!"(절라 빡돈 상태)

"맘대로 해,
이딴 식으로 할려면 연락 하지마..."
(체념상태, 열라 싸늘함)


........조금의 과장도 없이 자살하고 싶어졌다........ㅠ.ㅠ
이 사태를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했다.

일단 떨리는 손으로 전화를 걸었다.
무릎 꿇고 싹싹 비는 수 밖에 더 있남...ㅜ.ㅜ

엥? 근데 전화가 꺼져 있다.
이쒸~~ 글타고 연락을 안 받으면 어떠카라구~~~ㅠ.ㅠ

 

 

주산지

 


----------백조--------

 

캬......술 맛 조타~~~
더운 여름엔 기양 맥주가 최고라니까......@.@

빙시 같은게 그렇게 자신이 없어가지고 이 험한 세상
어떻게 살아가려구...

에유~ 그 자식 신경 안쓰니까 속이 엄청 편하다.
전화도 꺼버렸다. 고생 좀 해보라지.

친구들이 너 놀더니 술만 늘었다구 핀잔을 준다.
그래도 좋다. 오늘은 취하고 싶다.

바보같은 놈, 친구들에게 미리 얘기 안 해논게
다행이다 싶었다.

친구들 앞에서 당당하게 팔짱을 끼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음냐~~~ 화장실에 가는데 왤케 세상이 흔들리는지
모르겠다.

근데..... 아무도 없는 빈 공간에 쭈그리고 앉아 있으니
왜 이렇게 눈물이 나는지 모르겠다.

 

 

주산지

 

 

-------백수------

 

그냥 갈 수는 없었다.
예식장 근처에 단체로 피로연 할 만한 데를 뒤지기 시작했다.

이 집도 없고, 저 집도 아니고....
하필 결혼도 방배동에서 할 게 뭐람.

세상천지가 까페고 맥주집 이었다.
그래도 포기할 순 없었다.

만나서 뭐라고 할 건지는 중요하지 않았다.
모든게 내 잘못 이었다.

첨엔 찾아다니며 힘들고 짜증이 났지만
이내 내가 무엇을 잘못한 건가를 깨닫게 됐다.

만나기만 하면 다신 그러지 않겠노라고 맹세하고
또 맹세했다.

 

 

범부채

 


---------백조--------

 

나이트엘 갔더니 술이 좀 깰라 그런다.
전화를 해볼까 하다가 걍 참았다.

분명히 이 인간 집에서 잠이나 쿨쿨 잘 인간이었다.

기분도 그런데 간만에 땀이나 빼야 겠다.
스테이지에 나가서 신나게 몸을 흔들어댔다.

남자들이 둘러서선 좋다고 박수를 쳐댄다.
니네가 내 맘을 알고 박수를 치는거니....

블루스 타임이 오자 신랑 친구가 한 번 추잖다.
화장실에 가야 한다며 적당히 뺐다.

아무리 꿩대신 닭이라지만 거기까지는 기분이 아니었다.

다시 두타임 째 흔들어 대고 있을 때였다.

근데, 오마나!!
깜짝 놀라서 주저 앉을 뻔했다.

그 인간이 어떻게 여기 있는 줄 알았는지
저 쪽에서 걸어오고 있었다!!

 

 

주산지

 


--------백수--------

 

찾다가 지쳐 전봇대에 기대서 땀을 닦을 때였다.
길 건너편의 나이트 클럽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문득 그녀를 처음 만나던 날, 나이트에서
정신없이 잠이들었던 그녀의 얼굴이 떠 올랐다.

그래.....어쩜 저 곳에 있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그랬다......거짓말처럼 그녀가 그 곳에 있었다.
두 눈을 감고 음악에 몸을 내 맡기고 있었다.

잠시 지켜 보았다.

어쩜 내게 난 화를 저렇게라도 풀고 싶었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다가갔더니 깜짝 놀란 눈으로 쳐다보다가
고개를 돌려 버린다.

너무 시끄러워서 말로는 의사전달이 안 될 상황이었다.

손목을 잡아 끌었더니 뿌리친다.
다시 잡으려고 할 때, 눈 앞이 번쩍했다.

손이 매웠다.
그러나 아프지 않았다.

맞아도 싸단 생각이 들었다.

 

 

주산지

 


-----------백조--------

 

나도 모르게 손이 올라갔다.

잠시 물끄러미 쳐다본다.
화가 난 표정은 아니다.

다시 손을 잡아 끈다.
어쩔 수 없이 따라 나갔다.

용서 못 할 기분이라는거 안단다.
하지만 이대로 집에 갈 수는 없어서 찾아 다녔단다.

앞으로 다시는 그런 일이 없을 거란다.
그래도 화는 풀리지 않았다.

알았으니까 그냥 가라 그랬다.
아무래도 좋은 소리는 나오지 않았다.

멍하니 서있는 그 사람을 두고
다시 일행에게로 돌아왔다.

친구들이 눈치를 슬슬보며 무슨일인가 한다.

알지 못 할 이상한 기분이었다.
허탈하기도 하고 화도 났다.

다시 한 잔 두 잔 먹다보니
테이블에 있는 술이 바닥이 났다.

그렇게 잠이 쏟아지려 할 때
친구들이 그만 일어나라고 흔들어 깨웠다.

몸이 내 맘 같지 않았다.
신랑 친구가 부축을 해서 간신히 입구까지 끌려나왔다.

그 때, 누군가 업히라고 자기의 등을 들이 밀었다.

"당신 뭐야?" 하며 멱살을 잡힌 사람은
바로 그였다....

 

 

주산지

 


-----백수------

 

그녀의 체온이 전해져 온다.

그녀가 어릴 때 그녀의 아버지가 이렇게
업어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다신 그러지 말라고 그녀의 잠에 취한 목소리가
들릴 듯 말 듯 하다.

나도 말 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여름날의 더위마저도 훈훈하게 느껴지는 밤이었다....

 

계속----------------

 

 

주산지

지난여름에 물이빠진 모습의

주산지를 담아봤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