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구경하기/사시사철

스파티필름(Spathiphyum,Peace Lily)

사오정버섯 2007. 5. 14. 21:42

스파티필름

욕실 변기, 화장대 옆, 부엌, 보일러실 앞엔 스파티필름(Peace Lily) 
1. 학명 : Spathiphyum sp.
2. 원산지 : Colombia and Venezuela
3. 공기정화 효과

일정 온도만 유지되면 하얀색 꽃대가 일년 내내 올라오는 스파디 필름은 매니큐어 제거제나 다른 뷰티 제품에 사용되는 화학물 아세톤, 새로 칠한 페인트에서 나온 공업용 아세톤을 흡수한다. 또 공기정화능력이 탁월하고 알콜, 아세톤, 트리클로로틸렌, 벤젠,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이다.

4. 어디에 둘까?

내음성이 강한 스파티필름은 통풍이 잘 안 되는 화장실에 반드시 두어야 할 아이템. 적당한 장소를 추천하라면 욕실 변기 위와 화장대 옆을 들 수 있겠다. 특히, 이 식물은 SO2, No2와 같은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부엌에 두어도 좋다. 베란다에 개별 보일러가 있는가? 그렇다면 스파디필름을 보일러실 앞에 놓으라고 적극 추천한다. 불완전 연소된 유해 가스를 쑥쑥 빨아들여 공기가 쾌적해진다. 잘 자라기 때문에 집안에서 키우는데 매우 좋은 식물이다.

5. 기르는 방법

① 물주기 : 스파티필름은  여러해살이 꽃 화초로 개화기는 3 ~ 9월이다. 흙은 마르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봄부터 가을까지는 뿌리가 항상 약간의 습기를 유지하게 하고, 겨울에는 물을 조금 덜 준다.

② 햇빛 : 그늘진 곳이나 밝은 곳 모두 괜찮다.

③ 온도 : 습도가 높고,18 ~ 20℃인 장소에 둔다. 월동온도는 13℃

④ 관리 : 분무기로 물을 자주 스프레이 해주고 화분이 뿌리로 가득 차면 봄에 분갈이를 한다

 

울산 식물원에서 2206 사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