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동물·곤충/동물·희귀

황금색, 붉은 눈 가진 '개구리'

사오정버섯 2007. 3. 13. 21:22

 

                         온 몸이 황금색, 붉은 눈 가진 '개구리' 발견!

            

 

온 몸이 황금색을 띠고 붉은 눈을 가진 개구리가 발견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광주일보는 전신에 아무런 문양 없이 황금빛을 띠고 있는 이색 개구리를 소개하고 있다. 

중국 산터우 시에서 발견 된 이 개구리는 붉은 색의 눈과 함께 옴 몸이 황금색을, 복부는 반투명한 백색을 띠고 있다. 이러한 개구리의 독특한 외형에 이 마을 사람들은 물론이고 타 지역에서도 신기한 개구리를 보기 위해 몰려올 정도라고.

특히 진귀한 개구리가 있다고 해 이곳을 찾은 동물 전문가들까지도 발달된 물갈퀴와 다리 힘으로 점프를 하는 모습 등을 보며 일반 개구리보다 건강한 개구리라며 신기해하는 반응.

이 개구리는 인근 산에서 비가 온 이후 풀 속에서 황금빛이 드러나 발견된 것으로, 이 마을의 80세 이상의 노인들은 한결같이 평생 이런 진기한 빛깔의 개구리는 처음 본다며 신기해하는 등 마을 사람들 모두가 황금빛의 이 개구리를 좋은 징조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인용해 보도.

아울러 이번에 발견된 황금빛 개구리는 오히려 치열한 약육강식의 동물 세계에서 눈에 띄는 외모로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 마을에서 잘 키워질 것이라고 해 오히려 다행이라며 현지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다.
유승근 기자 / master@reviewstar.net

 

'새·동물·곤충 > 동물·희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에서 가장 큰 소  (0) 2007.03.14
동경견-경주 토종  (0) 2007.03.13
왈라비[wallaby]  (0) 2007.03.13
피글렛,피그렛 돼지  (0) 2007.03.13
코주부원숭이[proboscis monkey]  (0) 2007.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