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듣고싶은음악

Woman In Love - Barbra Streisand

사오정버섯 2010. 1. 24. 15:25
 
사오정의 쉼터
Woman In Love - Barbra Streisand

 

  

68

  Woman In Love - Barbra Streisand

  

  Woman In Love - Barbra Streisand

 

 Life is a moment in space
When the dream is gone
It's a lonelier place
I kiss the morning goodbye
But down inside you know we never know why

인생이란 우주 속에서 한순간과도 같은 것.
꿈마저 없다면 인생이란 너무나 외로운 곳이에요
아침에 이별의 키스를 하고 나서도
마음속에 상심이 밀려드는 이유를 우린 알 수 없어요

The road is narrow and long
When eyes meet eyes
And the feeling is strong
I turn away from the wall
I stumble and fall
But I give you it all

인생의 길은 좁고도 길어요
우리 눈길이 마주치고
사랑의 느낌이 점점 커져갈 때면
난 기대고 있던 벽에서 몸을 돌려요
내가 비틀거리고 넘어져도
내 모든 사랑을 당신께 드릴께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d do anything to get you into my world
And I hold you within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What do I do?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이에요
당신을 나의 세계로 맞아들여 무엇이라도 다 할거에요
당신을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다면
그것만이 언제까지라도 내가 꼭 지켜갈 일이에요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With you eternally mine
In love there is no measure of time
We planned it all at the start
That you and I live in each other's heart

당신은 나의 영원한 여인
우리의 사랑은 영원할 거예요
처음부터 그렇게 정해져 있었던 거에요
당신과 나, 서로 가슴속에 살아가도록

We may be oceans away
You feel my love
I hear what you say
No truth is ever a lie
I stumble and fall
But I give you it all

끝없는 바다가 우리 사이에 갈라놓을지라도
당신은 나의 사랑을 느끼고
나는 당신의 목소리를 들을 거에요
진실이란 절대 거짓일 수 없어요
내가 비틀거리고 넘어져도
내 모든 사랑을 당신께 드릴께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d do anything to get you into my world
And I hold you within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What do I do?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이에요
당신을 나의 세계로 맞아들여 무엇이라도 다 할거에요
당신을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다면
그것만이 언제까지라도 내가 꼭 지켜갈 일이에요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I'm a woman in love
And I'm talking to you I know how you feel
What a woman can do?
It's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
당신이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고 있다고 당신에게 말하겠어요
그녀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것만이 언제까지라도 내가 꼭 지켜갈 일이에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d do anything to get you into my world
And I hold you within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What do I do?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이에요
당신을 나의 세계로 맞아들여 무엇이라도 다 할거에요
당신을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다면
그것만이 언제까지라도 내가 꼭 지켜갈 일이에요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출생 1942년 4월 24일, 미국
신체 키165cm
닉네임 Barbra Streisand
본명 Barbara Joan Streisand
장르 Traditional Pop, adult Contemporary, showtunes
활동 시기 1957년 ~ 현재
레이블 Columbia
웹사이트 BarbraStreisand.com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Barbara Joan Streisand) 는

미국의 가수 겸 배우이다. 또한 영화 제작자이자 감독이며,

정치적 행동주의자이기도 하다. 스트라이샌드는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과 음악상을 받았으며, 에미상, 그래미상,

골든 글로브상등을 받았다.

스트라이샌드는 역사적으로 가장 성공한 여성 연예인 중 한 명이며, 미국에서 가장 많은 앨범을 판 여성 가수이기도 하다. 전세계적으로 스트라이샌드의 앨범은 약 1억 4천5백만장이 팔렸다
위키백과

 

 

 

 

 

 

 

 

 

 바브라 스트라이잰드(Barbra Streisand)는 40여 년의 시간 동안

가수와 배우의 길에서 모두 정상의 자리를 지켜 낸 이른 바

'미국의 연인'이다.
1942년 뉴욕의 브루클린(Brooklyn)에서 태어난 바브라 스트라이잰드는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고 편모 슬하에서 어렵게 자랐다.

어린 시절부터 노래 부르는데 남다른 재주를 보인 그녀는 스타가 되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연극 학교인 에라스무스-홀 고등학교(Erasmus-hall high-school)에 입학한다.
연극 학교를 졸업한 후 1960년대 초반 뉴욕에서 무명 배우와 클럽

가수생활을 병행했는데 1961년 아마추어 가수 경연대회에서 우승하고, 1962년 브로드웨이(Brodway)에 입성하여 뮤지컬 배우로서의

화려한 삶을 시작한다. 
 
1962년 'Can get it for you wholesale'이 뮤지컬 첫 작품이었는데 이 뮤지컬에 쓰였던 곡들은 그녀의 스튜디오 앨범으로 다시 레코딩되어 공식적인 그녀의 첫 앨범 [Pins And Needles]가 만들어진다.
1963년 콜럼비아(Columbia) 레코드와 계약을 맺은 이후 가수로서의 삶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정규 첫 앨범인 [The Barbra Streisand Album]은 탑10진입과 동시에 골드 레코드 획득의 큰 성공을 거둔다. 1964년 [The Second Barbra Streisand Album], [The Third Album]을 성공시키며 가수로서의 길을 확고히 다졌지만 바브라는 다시 브로드웨이로 돌아간다. 1964년 가수 성공을 발판으로 삼아 당시 브로드웨이 최고의 걸작 [Funny Girl]에 주연으로 출연했고 그녀는 곧 브로드웨이 대 스타로 성장한다.(이 뮤지컬은 4년 후 영화화되었으며

이 영화로 1968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뮤지컬 배우로 각광 받는 동안에도 가수로서의 활동에

소홀하지는 않았다.
1964년 싱글로 내놓은 'People'이 탑10에 올랐으며 동명 앨범 [People]은 그녀에게 차트 첫 정상의 영예를 안겨주었다.

1965년 TV 프로그램 [My Name Is Barbra]가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바브라는 5개의 에미상을 수상했고,

이후 1968년 'Funny girl'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이 시기 그녀는 영화 배우로서 더 두각을 나타내었다.

1969년 [Hello Dolly]에 출연했으며,

같은 해 작품인 [On A Clear Day You Can See Forever],

1971년 코메디 영화 [The Owl And The Pussycat],

1973년 [Up The Sandbox] 등이 성공을 거두었다. 
 
가수로서의 성공이 그녀에게 배우로서의 성공을 가져다 주었다면 영화의 성공은 사운드트랙을 통한 가수로서의 재 성공을 이끌었다.
1973년작 [The Way We Were], 1977년 [A Star Is Born]은 영화와 사운드트랙이 동시에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The way we were'는 첫 싱글 1위 곡이 되었으며 의 러브테마 'Evergreen' 역시 두 번째 싱글 1위 곡이 되어 1970년대 그녀를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규정짓는다. 로 바브라는 그래미를 거머쥐었다. 
 
바브라 스트라이잰드는 여러 듀엣 곡으로도 두각을 나타내었다.
닐 다이아몬드(Neil Diamond)와의 듀엣곡 'You don't bring me flowers'으로 정상을 밟았고, 도나 섬머(Donna Summer)와 함께 'No more tears (Enough is enough)'를 불러 인기를 얻었다. 듀엣 곡은 80년 작 [Guilty]에서 절정에 이르렀는데 비지스(Bee Gees)와 함께 작업한 이 앨범은 현재까지 바브라 스트라이잰드 최고의 히트 앨범으로 기록되어져 있다.
비지스 멤버들과 그들의 작업 멤버들이 모두 참여한 이 앨범에서는 비지스의 맏형 배리 깁(Barry Gibb)과 그녀의 듀엣 곡 'Guilty'가 정상을 밟으며 그래미를 수상했고,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Woman in love' 역시 정상에 올랐다. 
 
1980년대 영화에서 또 음악에서 그녀의 성공은 꾸준히 이어졌다. 영화 [Memories] 역시 영화와 음악이 모두 인기를 누렸으며(수록곡인 'Memory'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뮤지컬 'Cats'의 러브송이기도 한다.),
1983년에는 영화 감독으로도 데뷔하여 영화 [Yentl]을 만들었고, 사운드트랙 앨범 역시 큰 성공을 거둔다. 이어진 1985년 작 [The Broadway Album] 역시 차트 정상에 오르며 명성을 이었다. 
 
80년대 후반 이후 영화와 관련되지 않은 가수로서의 정규 앨범을 자주 내어놓지 않았던 바브라 스트라이잰드...
영화 감독과 배우로서의 바쁜 활동이 겹치면서 이러한 모습은 더 심화되었지만 간간이 선보이는 가수로서의 모습,

가수로서의 위상은 변함 없다. 
1996년에는 자신이 감독, 주연한 영화 [The Mirror Has Two Faces]의 주제곡 'I finally found someone'을 브라이언 아담스(Bryan Adams)와 함께 불러 인기를 얻었으며 1997년에는 셀린 디욘(Celine Dion)과의 듀엣 곡 'Tell him'으로 차트 정상을 밟으며

[Higher Ground]를 히트시켰다.
1999년 를 선뵈며 40년의 긴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영화 감독으로서의 활동에 심취해있는 그녀는 최근 '앞으로 대형 콘서트를 열지 않겠다'라고 공식적으로 선언하는 등 가수 활동을 자제하고 있다.

'음악감상 > 듣고싶은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어도 못 보내 / 2AM  (0) 2010.02.27
Pledging My Love-Emmylou Harris  (0) 2010.02.06
All For The Love Of A Girl - Johnny Horton  (0) 2010.01.24
A Little Peace - Nicole Flieg  (0) 2010.01.24
Jim Croce - Time In A Bottle  (0) 2010.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