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동물·곤충/동물·희귀

4개의 귀를 가진 고양이. 요다

사오정버섯 2008. 8. 25. 20:21

귀가 둘인 것은 소리가 난 방향을 알기 위해서이다. 즉, 스테레오인 것이다. 만일 귀가 하나밖에 없다면 소리의 방향을 알 수 없다. 둘이 있으면 소리가 귀에 들어오는 데 미묘한 차이가 생기고, 그 차이를 뇌가 접수하면 소리의 방향을 알 수 있다. 즉, 소리가 입체적으로 들리는 것이다. 양쪽 귀에 같은 강도로 들렸다면, 그것은 바로 정면에서 온 소리이고, 왼쪽 귀에 강하게 들리면, 왼쪽에서 들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3개 4개가 있어도 방향은 알 수 있지만 2개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그 이상 귀는 생기지 않는다. 

고양이의 귀는 인간과 같은 2개의 귀를 가진다. 하지만 여기에 4개의 귀를 가지고 있는 고양이가 있어서 많은 사람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 고양이의 이름은 요다이다. 스타워즈의 요다에서 따온 것이다.
귀가 4개이기 때문에 우선 많은 사람의 시선을 끌고, 고운 털에서 품격이 느껴지는 등 포스가 느껴지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는 스타워즈의 요다가 닮기도 한 듯하다.

요다는 4개의 귀를 가지고 있지만 청각에는 이상이 없다. 다만 외견상 보통의 고양이와 차이를 보일 뿐이라고 한다.
 


주인의 Valerie씨는, 20년이상 계속해서 기르고 있었던 고양이가 죽고, 두번 다시 고양이를 기르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시카고에 있는 바에서 요다를 보고 신비로운 외견에 끌려, 요다를 기르게 되었다고 한다.

요다의 성격은 사교적이어서 그다지 울지 않는다고 한다. 또 빵을 아주 좋아해서, 곧 빵이 금방 떨어져 버린다고 한다.

 


사람은 오래 살고 볼일이다.

4개의 귀를 가진 고양이가 세상에 있을것이라고 상상도 하지 못했다.

이녀석이 새끼를 낳으면 귀가 몇개일까?

독특한 외모의 고양이 요다가 자신의 주인과 오랫동안 행복하길 기도한다.

출처 : Meet Yoda the cat with FOUR ears | Mail onl  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