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사진/나무·분재

서커스나무를 아세요

사오정버섯 2007. 5. 28. 11:17

 

아-치 나무
여기 있는 나무들은 포샾한 것이 아닙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Bonfante Gardens 공원에 지금도 살아있는 나무입니다.

 

 

 

공원 상징나무


 

여기 있는 40여 그루의 괴기한 형태의 나무는 한 스웨덴 이민자의 아들인 액셀 엘란드슨이라는 사람이 기르고 만든 나무들입니다.

 

 

 

 

바구니나무


 

1920년대, 캘리포니아 힐마르에 살던 엘란드슨은 어느 날 두 그루의 무화과 나무가 자연스럽게 접목된 모습을 보고 영감을 얻어 이런 "서커스 나무"를 키우기 시작했다고합니다.

 

 

 

 

 

네 발 나무


 

그는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와 다양한 접목기술을 사용해보면서 특이한 모양의 나무를 만드는 기술을 만들어 냈다. 그러던 중 그는 네 그루의 나무를 하나의 나무로 만들어 가족들에게 보여줬다. 가족이 깜짝 놀란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그는 그 나무의 이름을 "다리 네개 달린 거인(Four Legged Giant)"으로 지었다. 그의 1호작품

 

 

 

 

사랑 고백 나무


 

엘란드슨은 될 수 있으면 나무를 자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접목하는 방법을 사용했고 점점 더 복잡한 모양의 나무를 만들어 내기 시작했습니다.

 

 

 

 

회전하는 가리비 나무


 

1946년, 엘란드슨은 캘리포니아의 스카츠 밸리로 나무를 가지고 가족들과 이사했습니다. 1년 후 그는 지역주민들과 여행객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나무들”이라는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The Tree Circus"라는 식물원의 문을 열었습니다.

 

 

 

 

고리모양 나무


 

엘란드슨의 기묘한 나무는 인기를 얻었고 유명한 미스테리 다큐멘터리인 "믿거나 말거나"에서도 40년대와 50년대 두 번이나 취재하기도 했습니다.

 

 

 

회전문 나무


 

1964년 엘란드슨이 세상을 떠난 후, 이 나무들은 이 지역의 명물이 됐습니다. 그러나 나무들에게는 수난의 시기가 이어졌습니다. 1977년 나무들은 팔려나갔고 나무들 가운데 살아 있는 것은 40그루에 불과 했습니다.

 

 

 

 

 

사다리 나무


 

다행히 지역의 건축가 마크 프라이맥이라는 사람이 이 나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면서 나무들의 명맥이 유지됐습니다. 심지어 그는 나무를 살리기 위해 남의 정원에 침입해서 물을 주고 거름을 주다가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X 자 형 나무
지금도 미국 캘리포니아  Bonfante Gardens 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야후 hwangje8004님의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