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구경하기/봄

후크시아(Fuchsia,Fuchsia hybrida Voss)

사오정버섯 2007. 5. 18. 18:25

후크시아(Fuchsia)

꽃말 : 좋아함, 열렬한 마음
꽃피는 시기 : 여름

개화기 :4월~6월
과 명 : 바늘꽃과 onagraceae
학 명 : Fuchsia hybrida Voss.
이명.지방명.한약명 : 도괘금종,조금종, 조종화,초롱꽃, 후크샤,훅시아

원산지 :중남아메리카

특 성 :
독일의 식물학자이자 의사인 레오나르도 후크스를 기념하기 위해 후쿠시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특이한 형태의 꽃을 피우는 분화로 오늘날 유럽에서는 2,000품종이 재배에 이용되고 있다. 주로 온실에서 화분 식재되어 30~60cm정도의 높이까지 된다. 원산지가 안데스 산간지방이기 때문에 서늘하고 습기가 약간 있는 곳이 좋다. 여름의 더위에 약하지만 가을이 되면 다시 튼튼한 꽃을 맺는다. 내한성도 약하므로 실내에서 겨울을 지낸다. 개화전후의 포기는 충분한 관수가 필요하지만, 그외의 시기는 건조에 비교적 강하다.

재배법 :
여름은 반음지에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관리하고, 겨울은 최저온도 5~6℃에서 월동하며, 번식은 삽수로 한다.

붉은보라색이다.

특 징 : 상록성 소관목으로 대개는 초본 같으며 높이 40∼60cm이고 대개 흑자색. 홍색 또는 백색이며 가지끝의 엽액에서 소화경이 자라고 그끝에 1개의 꽃이 달려 밑으로 쳐진다.

서식처 및 분포 : 페루.칠레.멕시코.서인도제도 원산으로 원산종의 교배종이며 온실에 재배하는 귀화식물
약효 또는 용도 : 실내 및 실외 관상초로 심는다.
꽃의 모양이 화려하고 특이하며 신비로움을 주는 화초로 아파트의 베란다나 창가 근처에 두면 좋다.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서늘한 기온이 되는 변온 환경하에서 생육이 좋다. 따라서 저녁때 충분한 관수를 하는것이 싱싱한 상태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상수허브랜드에서 사오정 0701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