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적지·자료/역사·희귀 자료방

야인시대 실존 인물

사오정버섯 2007. 2. 13. 18:24

야인시대 실존 인물

 

첨부이미지

박정희와 함께 김두한

 

 

첨부이미지

김두한

 

첨부이미지

우미관 식구들

 

첨부이미지

구마적 (확인안됨)

 

첨부이미지

신마적 (엄동욱)

 

첨부이미지

하야시

 

첨부이미지

임화수

 

첨부이미지

이정재

 

첨부이미지

마루오카

 

첨부이미지

유지광

 

첨부이미지

김영태와 부인

 

첨부이미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조선 주먹의 황제 김두한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김두한의 가족들(가운데 따님 김을동)

 

첨부이미지

김두한의 결혼식 사진

 

첨부이미지

우리들의 영원한 큰 형님 김두한

 

첨부이미지

민중들 앞에서 연설하는 김두한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한때나마 김두한으로 불리었던 세 사람

 

첨부이미지

졸린 눈에 팔자걸음? 이 사람이 바로 전설의 싸움꾼 시라소니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이 사람이 바로 정치 깡패 이정재 (박정희의 혁명으로 형장의 이슬로 사라짐)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시라소니는 진짜 싸움을 잘했을까.'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시라소니(조상구 역)는 '전설적인 파이터'로 등장한다. 호랑이 새끼 중 못난 놈이라는 의미의 독특한 별명을 지닌 시라소니(본명 이성순·1916∼1983). 어미가 버린 새끼 중 살아남은 시라소니는 천하무적이 된다고 한다.

시라소니의 아들 이의현씨(44·목사)는 "아버지는 주먹과 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한 타고난 싸움꾼이다"고 회고했다. 김두한의 평생지기 김동회옹(86)도 시라소니에 대해 비슷한 증언을 하고 있다. 김옹은 현존하는 야인 중 시라소니와 맞장을 뜬 유일한 인물이다.

김옹은 1949년 겨울쯤 서울 명동극장 인근 공터에서 시라소니와 맞장을 떴다. 당시 김옹은 김두한과 함께 명동극장 옆 맥주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다. 김옹은 술자리에서 이북사투리가 너무 시끄럽게 들리자 시라소니 일행에게 "야! 조용히 술 마셔"라며 시비를 걸었다. 순간 시라소니가 "야, 뭐 어드레!"라며 고개를 돌리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시라소니는 약자가 건드리면 싸우지 않는다고 한다. 김옹은 약자처럼 보이지 않았다. 큰 키에 딱 벌어진 어깨와 눈빛만 보아도 예사롭지 않은 싸움꾼임을 짐작할 수


있었다. 김두한은 두사람이 싸울 것 같아 말렸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김옹이 "한판 붙자"며 대결을 신청했다. 시라소니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두 사람은 밖으로 나와 서로를 탐색했다. 김옹은 시라소니가 뛰어난 싸움꾼으로 소문나 있어 사전에 장·단점을 파악하고 있었다. 시라소니의 주특기인 '공중걸이 박치기'만 피한다면 승산있는 싸움으로 판단했다.

반면 시라소니는 김옹의 싸움 실력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다. 당시 두 사람의 싸움은 유도가 주특기인 김옹과 공중걸이 박치기가 주특기였던 시라소니와 싸움이었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10여분 동안 한치의 양보도 없는 피말리는 결투를 벌였다. 그러나 지존을 가리지 못했다.

김두한의 중재로 싸움을 중단한 두 사람은 다시 맥주집으로 자리를 옮긴 후 화해했다. 김옹은 "시라소니가 워낙 유명한 싸움꾼이어서 결투를 벌이고 싶어 일부러 시비를 걸었다"면서 "시라소니는 정말 대단한 싸움꾼이었다"고 회고했다. 김두한도 말로만 듣던 시라소니의 싸움 실력을 두 사람의 결투를 통해 본 후 시라소니를 주먹 선배로 극진히 모셨다는 후문이다.

 

영상출저 : cyworld.com/smboakty 

          


 

김두환씨의 육성
 

'유적지·자료 > 역사·희귀 자료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6·25 54주년…잊지 못할 사진들  (0) 2007.02.14
그 옜날 물레방앗간  (0) 2007.02.14
세계의 10대 미인들  (0) 2007.02.13
세계 유일의 7성급 호텔  (0) 2007.02.13
6천년동안 포옹  (0) 2007.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