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동물·곤충/동물·희귀

세상에서 가장 작은 말

사오정버섯 2007. 2. 6. 17:40

‘강아지’ 크기, 세상에서 가장 작은 말!

 

강아지만한 세상에서 가장 작은 말이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5살 된 '썸벨리나'란 이름을 가진 미니어쳐 암말로 크기가 겨우 44cm에 불과하다.

뉴키렐라 닷컴 등 해외 언론들은 최근 썸벨리나가 더 이상 성장을 하지 않고 있다며 기네스북 협회에서도 이를 인정받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말로 등재가 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썸벨리나는 그동안 작은 몸매를 인근 지역의 축제에서 자주 선보여 최고 인기 초청 동물로 소문이 나 있었다고 썸벨리나를 키운 케이 및 폴 부부가 밝혔다.

어릴 적부터 다른 미니어쳐 말보다도 유난히 더 작은 모습이었던 썸벨리나는 워낙 작은 몸으로 인해 다른 말들과 어울리지를 못했다. 대신 비슷한 크기의 강아지들과 어울려 노는 것으로 대처했을 정도로 외로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며 하지만 이후 작은 말에 대한 사람들의 큰 관심으로 그리고 이번에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썸벨리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주인의 말을 이용해 언론들이 전했다.

해외 미니어쳐 동물 애호가 사이트 등에서도 많은 네티즌들은 정말 귀엽다며 강아지 사이즈의 말을 직접 한 번 보고 싶다며 큰 호응을 보내고 있어 당분간 썸벨리나는 앞으로 더욱 바쁜 유명 동물 스타로 지낼 것으로 보인다.

 
유승근 기자/www.reviewsta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