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그림·사진/바위·오묘·조각

별달섬의 진실을 밝힙니다

사오정버섯 2007. 7. 16. 09:29

                                  별달섬의 진실

 

몇 년 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사진 한 장이 있었다.

바로 이것이다.

 

초생달과 별 모양이 또렷하여 '별달섬'이라고도 불렸고

터키국기의 모양과 똑같다고 해서 '터키국기섬'이라고도 불렸다. 

 

                      

 

당시 이 섬의 실재여부에 대해 말들이 많았다.

터키에 실제로 있는 섬이라는 둥

그게 아니라 호주에 있는 섬이라는 둥

터키정부가 인공적으로 만든 섬이라는 둥

완전 가짜사진이라는 둥...

 

이 사진을 처음 발견한 아내는 소스라치게 놀라며 내게 사실을 밝혀달라고 했었다.

근데 내가 뭘 아나...

"합성사진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 

신기해하며 사진만 저장했었다.

 

 

 

오늘 아침

컴퓨터에 모아놓은 자료정리를 하다가 이 사진을 오랜만에 발견했다.

갑자기 그 진위여부가 다시 궁금해져서 검색해 보았다.

 

나는 네이버 검색창에 관련단어 몇개만 치면 수많은 정답들이 우르르 뜰 줄 알았다.

심지어 그동안 <스펀지>나 <있다없다> 같은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되지도 않았을까~

기대했었는데...

 

결론은 아직도 오리무중...

심지어 지금도 있다, 없다를 논쟁하시는 분들이 계시었다. 

 

 

실망한 나는, 내가 가진 최대한의 영어실력을 발휘해 외국사이트 검색에 들어갔다.

 

그랬더니!

 

한방에 답이 나왔다.

 

 

 

 

결정적 단서는 바로 이 사진!!!

 

 

'별달섬'의 오리지널 사진이다.

가만히 뜯어보면

초생달모양의 섬을 찍은 이 사진 위에 별모양의 섬을 합성시킨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원래의 초생달 섬은 어디에 있느냐?

 

바로 하와이!

 

하와이에 있는 몰로키니(Molokini)라는 섬이다.


 

 

 

 

 

 

몰로키니는 하와이의 마우이섬에서 남쪽으로 4km쯤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섬이다.
섬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화산분화구(volcanic crater)'로 구분되는데
아주 인기있는 스노클링 포인트이기도 하다.
 
 
 

 

 

            

 

                     

 

진실이 밝혀져서 시원하기도 하지만

약간 허무하기도 하다.

별달섬이 실제로 존재하기를 바라던 환상이 있었나보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부기부집님 자료입니다 

'글·그림·사진 > 바위·오묘·조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쁜 조가비들  (0) 2007.07.23
아름다운 유리공예 작품  (0) 2007.07.18
유리공예작품  (0) 2007.07.13
쌀로 표현한 인생  (0) 2007.07.09
유리공예품  (0) 2007.07.09